2024년 제1회 KFIC 수출솔루션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트레이드파트너스 안지정 대표는 5월 16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년 제1회 KFIC 수출솔루션’ 세미나에서 수산물 비관세장벽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불확실한 수산물 무역 시장에서 수산기업의 대응방향을 논의하는 이번 세미나는 5월 15~17일까지 진행되는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와 연계해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서 개최한다. 수산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수산시장 변화에 따른 업계 대응 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비관세장벽 전문가 안지정 대표는 우리 수산기업의 대표적인 애로사항인 ‘수출용 수산물 생산가공시설 등록 가이드’에 대해 설명한다. 미국과 중국, 일본, 유럽연합 등 주요국으로 수산물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생산가공시설 등록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나, 국가별로 요구사항이 달라 우리 기업의 수출을 가로막고 있다.
안지정 대표는 “비관세장벽으로 인해 막힌 수출은 단순히 기업에게 경제적인 손실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이미지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상대국의 수입요건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비관세장벽이란 관세 이외의 모든 무역제한조치를 뜻한다. 인증, 통관검역, 위생안전 등 전 세계적으로 수산물 비관세장벽이 점점 강화되는 추세다.
트레이드파트너스 소개
트레이드파트너스는 해외마케팅 및 해외시장조사, 관세무역법률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유기적인 팀플레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원스탑 수출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방형 무역혁신’ 파트너로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출 마케팅과 글로벌 산업 및 시장 분석, 수출전략 수립 컨설팅, 수출지원 정책 연구에 특화되었다.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