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LINK, 900만달러 규모 누적 투자금 유치… 오케이엑스 벤처스, 홍샨 등 주요 투자자로 참여
서울--(뉴스와이어)--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웹3(Web3) 소셜 인프라 플랫폼 UXLINK가 최근 새로운 투자 단계를 마감하며 총 900만달러가 넘는 누적 투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투자에는 OKX 벤처스(OKX Ventures), 젠펀드(ZhenFund), 홍샨(HongShan), 매트릭스포트 벤처스(MatrixPort Ventures) 등 업계의 대표 기업들이 참여했다. UXLINK는 북미, 아시아, 중동의 암호화폐 및 거래소 투자자뿐만 아니라 상장 기업과 같은 전략적 투자자들의 후원도 받고 있다. UXLINK 커뮤니티에서는 TGE 전에 투자 유치가 추가로 진행될 가능성도 언급되고 있다. UXLINK는 소셜 생태계로써 웹3 게이트웨이, 소셜 DEX 및 인프라를 통합해 대량 채택을 촉진하는 대표 솔루션이다.
UXLINK의 차별화 요소는 일방적인 팔로잉 중심의 관계에 집중하는 다른 소셜 인프라 프로젝트와 달리 양방향 지인 기반 소셜 관계에 초점을 둔 최초의 프로젝트라는 점이다. 이러한 특징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차이점과도 닮은 면이 있다. UXLINK는 상호 발전을 촉진하는 두 개의 계층으로 구성된다. 애플리케이션 계층에는 주로 소셜 DEX 모듈과 UX 성장(Link to Earn) 모듈이 포함돼 있다. 이에 반해 인프라 계층에는 고유한 통합형 데이터 및 RWS 소셜 프로토콜이 포함되며, 개발자와 서드파티 디앱(Dapp)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OP 스택 L2(OP Stack L2) 및 아이겐다(EigenDA) 기술을 활용하는 혁신적인 소셜 유동성 체인이 출시될 예정이다.
UXLINK는 제품 혁신과 빠른 성장세로 시장과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UXLINK는 2023년 4월 제품 출시 이후 10개월 만에 350만 명이 넘는 인증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7만5000개 이상의 탈중앙화 그룹을 통해 6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들의 주요 거주 지역은 동남아시아, 중동, 유럽, 남아시아, 아프리카다.
웹1.0 및 웹2.0 시대에는 주로 지인 위주의 사회적 관계에 기반한 훌륭한 제품들이 대량 채택을 이끌고 수십억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인프라로 사용됐지만, 웹3 시대에는 UXLINK가 새로운 혁신과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다.
UXLINK 소개
UXLINK는 대중화를 겨냥해 설계된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시스템이다. 사용자는 UXKINK를 통해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웹3 금융 주제를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온라인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다. UXLINK는 믿을 수 있는 인프라 제품의 역할을 통해 포용적인 웹3 상호작용의 대중화를 촉진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