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임브리지,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RNA 의약품의 무한 잠재력을 실현하는 기업인 리나게이드 테라퓨틱스(ReNAgade Therapeutics)가 2023년 12월 5일 자로 폴 페로(Paul Perreault)를 이사회에 임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페로는 CSL의 CEO로서 생명공학 산업 전반에서 40년 이상의 리더십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리나게이드의 CEO인 아미트 D. 먼쉬(Amit D. Munshi)는 “폴은 약물 개발 분야에서 폭넓은 실적을 인정받은 저명한 업계 경영자이며 CSL이 해당 분야의 국제적인 리더가 되는 성장에 필수적인 역할을 했다”면서 “RNA 신약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구축함에 따라 생명공학 산업에 대한 그의 리더십과 광범위한 지식은 당사에 귀중한 보탬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리나게이드 팀은 폴을 환영하며, 그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페로는 “회사의 발전에 중대한 시기에 리나게이드에 합류해 기쁘다”며 “리나게이드는 세계적 수준의 경영진이 이끌고 있으며, 혁신적인 기술은 향후 몇 년 동안 전례 없는 규모로 RNA 의약품 분야를 발전시킬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
페로는 글로벌 생명공학 및 제약 산업에서 40년 이상의 경험을 쌓았으며, 가장 최근에는 CSL의 CEO 겸 전무 이사를 역임했다. CSL에서 25년 동안 근무하면서 그는 미국, 스위스, 독일, 호주의 주요 제조 현장과 북미와 독일 전역의 광범위한 혈장 수집 센터 네트워크를 포함해 40개국 이상에서 운영을 담당했다. 그 이전에는 와이어스(Wyeth), 센테온(Centeon), 아벤티스 바이오서비스(Aventis Bioservices), 아벤티스 베링(Aventis Behring) 등 다양한 회사에서 고위 리더십 역할을 맡았으며 PhRMA(Pharmaceutical Research and Manufacturer of America) 이사회에서 활동한 바 있다. 2019년에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의 CEO 100 리스트에 포함됐으며 세계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 CEO 중 한 명으로 인정받았다. 그는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교에서 심리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과 와튼 스쿨에서 고등 경영 교육을 이수했다.
리나게이드 테라퓨틱스 소개
리나게이드는 신체의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RNA 의약품의 잠재력을 현실화하기 위해 존재한다. 신약품을 개발하기 위해 코딩, 편집 및 유전자 삽입에 대한 모든 RNA 시스템을 허용하는 포괄적인 RNA 플랫폼에 당사의 새로운 RNA 전달 플랫폼을 결합한다.
당사는 의학의 미래를 가속하기 위해 심층 RNA 및 전달 전문 지식을 갖춘 팀을 모아 패러다임을 바꾸는 RNA 의약품을 개발한다.
리나게이드 테라퓨틱스—무한의 RNA
회사, 기술, 리더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renagadetx.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