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뉴스와이어)--중국의 선도적 바이오 의약품 공급업체인 시노백 바이오텍(Sinovac Biotech Ltd.)(나스닥: SVA)(이하 시노백 또는 회사)은 얼터너티브 리퀴디티 인덱스 LP(Alternative Liquidity Index LP)로부터 회사 발행 주식의 약 10.05%에 해당하는 최대 1000만주를 주당 0.03달러에 현금으로 매입하겠다는 공개매수 제안을 접수한 사실을 오늘 확인했다.
시노백 이사회는 공개매수 조건을 평가해 회사와 주주에게 최선의 이익이 된다고 판단되는 조치를 결정하고자 한다. 또한 이사회는 공개매수 제안을 접수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주주들에게 공개매수에 관한 이사회의 입장도 알릴 계획이다. 한편 회사의 주주들은 공개매수와 관련하여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을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
시노백 소개
시노백 바이오텍(시노백)은 중국에 본사를 둔 바이오 제약회사이며 인간 감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바이오 의료 제품의 연구개발, 제조 및 상용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노백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코로나19, 엔테로바이러스 71(EV71) 감염 수족구병(HFMD), A형 간염, 수두, 인플루엔자, 소아마비, 폐렴구균 질환, 유행성 이하선염 등에 대한 백신이 포함된다.
코로나19 백신인 CoronaVac®은 전 세계 6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사용이 승인됐다. A형 간염 백신인 Healive®는 2017년에 WHO 사전 적격성 평가 요건을 통과했다. EV71 백신인 Inlive®는 ‘카테고리 1 예방 생물학 제품(Category 1 Preventative Biological Products)’에 속하는 혁신적인 백신으로 2016년 중국에서 상용화됐다. 2022년 시노백의 사빈 균주 불활성화 소아마비 백신(Sabin-strain inactivated polio vaccine, sIPV)과 수두 백신은 WHO의 사전 적격성 평가를 통과했다.
시노백은 H1N1 인플루엔자 백신 Panflu.1®에 대한 승인을 받은 최초의 회사로, 이를 중국 정부의 백신 접종 캠페인 및 비축 프로그램에 공급했다. 또한 중국 정부 비축 프로그램에 H5N1 팬데믹 인플루엔자 백신인 Panflu®를 공급하는 유일한 공급업체이기도 하다.
시노백은 신기술, 새로운 백신 및 기타 생물의약품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파이프라인 개발에 계속 전념하고 있으며, 전략적 확장을 위한 글로벌 기회를 꾸준히 모색할 것이다.
웹사이트: www.sinovac.com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