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CO, 보쉬·바스프 지원 자비오 디지털 파밍 솔루션·레이븐 인더스트리즈와 표적 살포 기술 협력 계약 체결

표적 분사 기술로 작물재배 및 휴경지, 주야간 제초제 사용 대폭 경감 기대

2021-05-31 13:40 출처: AGCO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AGCO)

펜트 로게이터 애플리케이션 장비를 통한 표적 살포 개념증명은 AGCO, 보쉬, 바스프 지원 자비오 디지털 파밍 솔루션, 레이븐 인더스트리즈의 기술로 이뤄진다

덜루스, 조지아--(뉴스와이어)--AGCO(뉴욕증권거래소: AGCO)가 로버트보쉬(Robert Bosch GmbH), 바스프 디지털 파밍(BASF Digital Farming), 레이븐 인더스트리즈(Raven Industries Inc.)(나스닥: RAVN)와 작물 투입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농장과 환경 지속가능성을 촉진해 농작물 보호 제품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표적살포 기술을 평가하기 위한 개념증명(PoC)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AGCO는 농업 기계와 정밀 농업 기술의 설계, 제조, 유통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표적 살포 PoC는 제초제 살포를 줄이기 위해 실시간 감지 기술로 작물 보호 조치를 결정하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된다. 이 기술은 재배 작물은 물론 휴경지, 주야간 잡초 감지 기능을 통해 개별 식물에 이르기까지 표적 제품을 정밀 살포한다. 표적 살포는 환경적 이점 외에도 필요한 곳에만 제초제를 뿌림으로써 농부의 수익성 향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제초제를 보다 효율적이고 저렴한 방식으로 사용해 잡초 방제를 개선할 수 있는 것이다. 이미 최적의 제초제를 사용하고 있는 곳에서는 스마트 스프레이가 사용량과 비용 경감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현재 펜트 로게이터(Fendt Rogator) 스프레이를 통해 유럽에서 평가 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2022년 북미로 평가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세스 크로포드(Seth Crawford) AGCO 수석부사장 겸 정밀농업/디지털 제너럴 매니저는 “농부들은 농작물 보호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화학비료 사용을 최소화하고 농지 통과를 줄일 수 있는 혁신적 방법을 오랫동안 모색해 왔다”며 “이번 협력은 제품 사용을 줄이는 표적 살포 솔루션을 검증해 유연한 주야간 살포 기능을 확인하고 잡초 발생 전후에 제초제를 광범위하게 살포하는 것과 동일한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AGCO는 애플리케이션 장비 전문성을, 보쉬는 하드웨어, 머신러닝,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서비스 분야의 기술력을 제공하게 된다. 자비오 디지털 파밍 솔루션(Xarvio™ Digital Farming Solutions)은 잡초 관리와 작물 최적화에 필요한 실시간 자동 현장 농업 의사결정 엔진을 제공한다. 레이븐 어플라이드 테크놀로지(Raven Applied Technology)는 표적 살포 시 화학물질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살포기 효능과 운영 효율 향상을 담당한다.

도미닉 워크스(Dominic Walkes) 레이븐 어플라이드 테크놀로지 전략 이니셔티브 이사는 “레이븐은 이번 협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각 사의 전문성이 맞물려 농업이 직면한 가장 큰 과제에 대해 산업 패러다임을 바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스마트 살포 개념 검증은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솔루션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다양한 기술의 신호탄”이라고 덧붙였다.

세 회사의 기술력 결합은 농부가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화학물질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농세계에 지속가능한 식량을 공급하기 위해 농부 중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AGCO의 노력에 부합하는 것이다.

AGCO 개요

AGCO(뉴욕증권거래소: AGCO)는 농업 솔루션을 설계, 제조, 유통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며 종합적인 장비 및 관련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에 식량을 공급하는 농업인들에게 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AGCO 제품은 퓨즈(Fuse®)의 정밀기술과 농업 최적화 서비스를 지원받아 챌린저(Challenger®), 펜트(Fendt®), GSI®, 매시 퍼거슨(Massey Ferguson®), 발트라(Valtra®) 등 5개 핵심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다. 1990년 설립된 AGCO는 미국 조지아주 덜루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20년 91억달러의 순매출을 올렸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GCOcorp.com 를 참조하면 된다. 기업 뉴스, 정보 및 행사는 트위터 @AGCOCorp 팔로우, 재무 관련 뉴스는 트위터 해시태그 #AGCOIR로 확인할 수 있다.

보쉬 그룹(Bosch Group) 개요

보쉬 그룹(Bosch Group)은 기술 및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보쉬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39만5000여명(2020년 12월 31일 기준)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2020년 총 매출 715억유로를 기록했다. 보쉬 그룹 사업은 △모빌리티 솔루션 △산업 기술 △소비재 △에너지 및 빌딩 기술 등 4개 사업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사물인터넷(IoT) 선도 기업인 보쉬는 스마트 홈, 인더스트리 4.0, 커넥티드 모빌리티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보쉬는 지속 가능하고 안전하며 즐거운 모빌리티를 비전으로 추구하고 있다. 보쉬는 센서 기술,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IoT 클라우드 분야 전문성을 활용해 단일 소스를 기반으로 고객사에 영역을 넘나드는 커넥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보쉬 그룹의 전략적 목표는 인공 지능(AI)을 포함하거나 AI를 기반으로 개발 또는 제조된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연결된 생활(connected living)’을 촉진하는 것이다. 혁신적이고 매혹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삶을 위한 기술’을 개발한다는 의미다. 보쉬 그룹은 로버트 보쉬 GmbH(Robert Bosch GmbH) 및 세계 60여개국에 진출해 있는 440여개 자회사 및 현지 법인으로 이뤄져 있다. 보쉬는 영업 및 서비스 파트너를 포함해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글로벌 생산, 엔지니어링 및 영업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400여개 지역에 진출한 보쉬 그룹은 2020년 1분기부터 탄소 중립을 달성했다. 보쉬의 미래 성장 기반은 혁신 능력이다. 보쉬의 전 세계129개 사업장에는 약 3만4000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포함해 연구개발 분야 직원 7만30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보쉬 모빌리티 솔루션(Bosch Mobility Solutions) 개요

모빌리티 솔루션은 보쉬 그룹 사업 부문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모빌리티 솔루션 부문은 2020년 421억유로의 매출을 기록해 전체 매출의 59%를 차지했다. 이를 바탕으로 보쉬 그룹은 세계를 선도하는 자동차 공급업체로 자리하고 있다.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부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즐거운 모빌리티를 비전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맞춤화, 자동화, 전기화, 연결 분야에서 그룹이 보유한 전문성을 활용하고 있다. 고객사는 그 결과물인 통합 모빌리티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부의 주요 영역은 내부 연소 엔진용 분사기술과 파워트레인 주변 기기, 파워트레인 전기화를 위한 각종 솔루션, 차량 안전 시스템, 운전자 지원 및 자동화 기능, 사용자 친화적인 인포테인먼트 기술과 차대차/차대인프라 통신, 수리점 개념, 자동차 애프터마켓용 기술과 서비스 등이다. 보쉬는 전기 엔진 관리, ESP 미끄럼 방지 시스템, 커먼레일(common-rail) 디젤 기술 등 중요한 자동차 혁신의 동의어로 자리하고 있다.

자비오 디지털 파밍 솔루션(xarvio Digital Farming Solutions)-바스프 디지털 파밍(BASF Digital Farming GmbH) 산하 브랜드

자비오 디지털 파밍 솔루션(xarvio Digital Farming Solutions)은 농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선구적 기업으로 작물 생산 최적화에 힘을 쏟고 있다. 자비오는 세계 선도적 작물 모델 플랫폼에 기반한 디지털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작물을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독립적이고 농지 구역별 농업 자문을 제공한다. 전 세계 100여개국 농가에서 스카우팅(SCOUTING), 필드 매니저(FIELD MANAGER), 헬시 필드(HEALTHY FIELDS) 등 자비오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자비오 필드 매니저’는 17개국 6만여 농부가 사용하고 있다. (총면적 700만 ha 이상) ‘자비오 스카우팅’은 400만명의 농부와 컨설턴트가 사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xarvio.com )나 자비오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이븐 인더스트리즈(Raven Industries, Inc.) 개요

레이븐 인더스트리즈(Raven Industries)(나스닥: RAVN)는 세계적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혁신적 고부가가치 제품과 시스템을 제공한다. 레이븐은 정밀 농업, 고성능 특수 필름, 항공우주 및 방위 솔루션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율 주행 부문의 획기적 성과를 통해 농업, 국방, 과학 연구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1956년 레이븐은 탁월한 솔루션을 설계, 생산, 제공하며 혁신과 제품 품질, 탁월한 서비스로 정평을 얻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raveni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이븐 어플라이드 테크놀로지(Raven Applied Technology)

레이븐 어플라이드 테크놀로지(Raven Applied Technology)는 수십년간 혁신적 농업 기술을 통해 운영 기술을 극대화하는 데 헌신해 왔다. 이 회사의 자율 제품군은 그 핵심의 연장선상에 있다. 농지 컴퓨터부터 살포기, 플랜터(planter) 제어, GPS 가이드 시스템 조향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레이븐은 농업 유통업체와 재배자가 경쟁력과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정밀 농업 제품을 제공한다. 웹사이트(https://ravenprecision.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80052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