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버--(뉴스와이어)--뉴몬트 코퍼레이션(Newmont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NEM, 토론토증권거래소: NGT, 호주증권거래소: NEM, 포트모르즈비증권거래소: NEM)은 오늘 프랑수아 하디(Francois Hardy)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프랑수아는 뉴몬트의 경영진 리더십 팀에 합류해 비즈니스 전반의 기술 작업을 주도하고 운영 성과를 개선하는 한편 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프랑수아는 뉴몬트의 최고통합책임자(CIO) 역할을 겸임한 임시 CTO인 딘 게링(Dean Gehring)의 뒤를 잇는다. 딘은 인수인계를 마친 후 7월 초에 회사를 떠날 예정이다.
프랑수아는 광산 분야에서 쌓은 30년 이상의 기술 및 운영 경험을 선보인다. 그는 2002년 뉴몬트에서 근무를 시작으로 탐사 그룹 책임자, 아프리카 지역 전무 이사, 타나미 총괄 관리자 등의 직책을 맡은 바 있다.
뉴몬트의 사장 겸 CEO인 톰 파머(Tom Palmer)는 “프랑수아는 깊은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운영 성과 개선에 대한 입증 가능한 실적을 갖춘 강력한 리더”라고 평가하면서 “이번 임명으로 뉴몬트의 경영진 리더십 팀을 더욱 강화하고 사업의 지속적인 성공에 핵심이 될 귀중한 기술 전문 지식을 추가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뉴몬트에 합류하기 전 프랑수아는 아브민(Avmin Ltd) 및 드비에르 통합 광업(De Beers Consolidated Mines)에서 임원직을 역임했다. 그는 뉴몬트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순간에 새로운 역할을 맡아 혁신과 신기술을 통해 회사 운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프랑수아는 비트바테르스란트 과학기술대학(Technikon Witwatersrand, 현 요하네스버그 대학교)에서 광산 공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요하네스버그 대학교에서 금속 광산 분야 국립 고등 학위를 받았다.
프랑수아는 덴버에 있는 뉴몬트 본사에서 근무하며 2024년 5월 1일부터 새로운 직책으로 업무를 시작한다.
뉴몬트 소개
뉴몬트는 세계 최고 금광 회사이자 구리, 아연, 납, 은의 생산 업체다. 회사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자산, 잠재 고객 및 인재 포트폴리오는 아프리카, 호주,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북미, 파푸아뉴기니의 유리한 채굴 관할 구역에 기반을 두고 있다. 뉴몬트는 S&P 500 지수에 상장된 유일한 금 생산업체이며, 원칙을 지키는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관행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뉴몬트는 강력한 안전 표준, 탁월한 실행력, 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치 창출에 있어 업계 리더가 되었다. 회사는 1921년에 설립됐으며 1925년에 상장됐다.
뉴몬트의 목적은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광업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삶을 개선하는 것이다. 뉴몬트의 지속 가능성 전략 및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newmo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38969/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