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재창업 특화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스터
진주--(뉴스와이어)--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은 ‘2025년 재창업 특화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를 오는 7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도전 창업자의 역량 강화와 사업화 성공률 제고를 위해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실패원인분석 워크숍’, ‘힐링캠프’, ‘특화교육’, ‘기초·심화·사업계획 컨설팅’, ‘IR 컨설팅’, ‘IR 데모데이’ 등이 있다.
첫 프로그램인 ‘실패원인분석 워크숍’에서는 교보문고 선정 올해의 작가상(2024년)을 수상한 고명환 작가와 ‘실패장인’ 야나두의 김민철 대표의 특강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수료자 전원에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성실경영 심층평가 서류평가 가점의 혜택이 제공되고, IR 데모데이 우수 선발자 대상으로는 △창업진흥원 재도전 성공패키지 서류평가 면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심의 역량평가 가점 △1:1 투자자 매칭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참고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성실경영 심층평가 통과자들에게는 재창업자금 특별만기연장, 재창업자금 금리우대 등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대상은 재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재창업자 150명으로,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접속한 온라인 폼에서 할 수 있다. 접수 후 서류심사를 거쳐 8월 6일 최종 참가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또는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일호 기업금융이사는 “과거 실패 경험을 바탕으로 재도전하는 재창업자를 적극 응원한다”면서 “중진공은 정책자금에 국한되지 않고 재창업자에 특화된 맞춤형 교육과 전문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재기를 돕겠다”고 말했다.
※ 온라인 신청 폼: https://buly.kr/uUKTA1
※ 공고 사이트: https://url.kr/nmhz6f